[공개모집] 72번째 세계건강총회의 감시자가 되어보세요

#PHM #WHO_Watch #call_for_participation


 

WHO Watch는 PHM의 중요한 활동 중 하나로, 지구적 건강 거버넌스를 민주화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입니다. 우리는 지구적 건강 정책결정과 실행을 좌우하는 정보 흐름, 그리고 권력관계를 변화시킴으로써 모두의 건강을 위한 지구적 환경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PHM 뿐만 아니라 South Center, Third World Network 등 여러 국제 조직 및 네트워크들의 연대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우리는 2011년 1월 이래 세계보건기구의 회의를 감시하고 비판적으로 지지하는 활동을 수행해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00여명의 전세계 시민사회조직에서 발탁된 젊은 활동가들이 WHO Watch 활동에 참여했고,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들의 감시 활동을 지원하고 지켜보았습니다.  WHO Watch의 구체적인 역할과 목표는 여기에서(https://www.ghwatch.org/who-watch/about), 그간의 WHO Watch의 활동 내역은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https://phmovement.org/who-watch/)

PHM은 2019년 5월 14일부터 28일 사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72번째 세계건강총회에 대한 감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제건강총회는 연 1회, 국제건강총회 집행이사회 회의는 연 2회 개최됩니다. 72번째 세계건강총회에서는 건강위기, 국제건강규약(2005)의 집행, 유행성 인플루엔자 대응, 소아마비 박멸, 건강 환경, 기후변화, 보건의료영역의 인적자원, 난민과 이주민 건강, 의약품과 백신에 대한 지구적 접근성 문제, 공중보건, 혁신과 지적재산권, 지속가능개발목표 달성, 11번째 국제질병분류법(ICD-11) 개정과 관련된 사안, 규격 미달 및 위변조 의약품에 대한 대응 등을 다룰 예정입니다.

감시자들은 Medicus Mundi International를 통해 세계건강총회 회의에 참석하고 PHM의 논평을 배포하고 우리의 입장을 각 국가의 대표들에게 옹호하며 우리의 성명을 전달할 것입니다. 우리는 제네바에서 감시를 수행할 PHM 활동가들을 찾고 있습니다. 세계건강총회에서 논의되는 사안들에 대해서 더 많은 지식을 얻길 바란다면, 회의 이후에 당신의 국가 또는 지역에서 해당 사안에 대한 옹호 활동에 개입하고 싶다면 우리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무의 특성상 업무 강도가 높고 상당한 압박 속에서 진행될 가능성이 높지만, 그러한 가운데 동료 감시자들과 지지를 주고받는 것은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사회 개최 일주일 전에 시작되는 사전준비 워크숍을 포함해 총회의 전체 기간동안 참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감시자는 5월 13일 월요일 도착해 5월 28일에 제네바를 떠날 수 있어야 합니다.

국제적 건강 거버넌스의 정치에 관심이 있다면, 우리의 운동이 UN의 의결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해한다면, 사전준비워크샵은 매우 흥미로울 것입니다. 사전준비 워크샵은 5월 14일부터 18일 사이 열릴 예정입니다.

72번째 세계건강총회에 참여할 의향이 있다면 PHM Global 안내 페이지에 첨부된 양식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2019년 2월 28일까지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72번째 세계건강총회 참석 안내(PHM Global)